본문 바로가기

신청 넥스트젠 10주년 후원의 밤에 후원 신청합니다.

  • 이파람
  • 작성일시 : 2024-02-21 19:09
  • 조회 : 380

신청인

이파람

신청일

2024.2.21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넥스트젠 코리아

단체 정보

⛺️ 넥스트젠 코리아 홈페이지

https://nextgenkorea.notion.site/nextgenkorea/NextGEN-Korea-40d781ceed1d42b0b212a3be205cf3ba?pvs=18

단체 소개

• 넥스트젠코리아는 ‘지구의 깊은 지혜와 연결되고, 사랑의 존재로서 삶을 전환하여 조화로운 공동체성을 회복한 세상’을 꿈꾸며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국제 조직인, GEN (Global Ecovillage Network)이 있고, NextGEN은 다음 세대(Next Generation)의 의미를 가지며, 국내외 생태 (개인/공동체/마을) 활동을 청년 중심으로 여러 세대와 연대합니다.

GEN KOREA는 자본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한계에 대하여, 공동체의식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마을을 이루어 사는 것을 대안으로 한 가치를 가지고 그동안 각자의 활동영역 안에서 생태 마을/공동체/커뮤니티를 중심으로한 운동을 해오거나 관심을 가져온 개인들이 모여서 시작되었습니다.

NextGEN KOREA는 2013년 GENOA(GEN 오세아니아&아시아 대륙 네트워크)의 연례회의 참가를 계기로 우리 사회와 청년들에게 생태적 삶, 생태공동체 운동이 이 시대에 필요한 이유, 다양한 삶의 방식과 가치들에 대해 알리고 공유하는 운동을 확대하자는 의견이 모아지며 구체적인 네트워크 활동의 방향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넥스트젠 코리아는 세 가지 미션을 가집니다.

  1. 기후위기 시대에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쉽 역량 강화

  2. 생태와 영성을 기반으로 생명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 연구 및 실행

  3. 개인/공동체/지구를 치유하는 다양한 분야의 이들이 서로 연결되는 플랫폼


넥스트젠은 이런 ‘마을’을 꿈꿉니다.

"사랑과 치유" 

따뜻한 사랑과 이해로 서로를 치유하는 마을 


"깨어있는 의식" 

개인과 공동체의 깨어있는 의식을 바탕으로 모두가 주인이 되는 마을 


"지속 가능성" 

다양성과 조화로움이 살아있는 지구생명공동체로서의 마을 


"변화와 창조" 

새로운 삶의 모델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청년들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하며 그 꿈이 실현 가능한 마을

단체 주요활동내용

⛺️ 있ㅅ는잔치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연결된 관계망 속에서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한 배움과 경험을 쌓는 장입니다. 

단순한 '축제'를 넘어, 잔치기간 동안 일상을 함께 꾸리는 노마드 공동체이자, 같은 가치를 공유하는 이들과 만나 상상을 키우는 네트워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모인 있ㅅ는 부족들이 산 속과 벌판, 도심 속을 오가며 '우리들이 꿈꾸는 공동체'를 실험했습니다.


⛺️ 생태전환을 위한 삶 디자인 교육 (EDE)

EDE는 Ecovillage Design Education의 약자로, 전세계 다양한 생태마을의 설립자 및 지속가능성 교육 전문가들의 경험을 토대로 설립된 가이아 에듀케이션(Gaia Education)에 의해 1998년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생태마을 디자인 관련교육 전문강사를 길러내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사회, 경제, 생태, 문화영역에 걸쳐 생태적 삶에 관한 철학부터 생태마을을 실제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기술들을 교육합니다.


2023 EDE 안내 페이지 https://nextgenkorea.notion.site/3db994cb45834d02b3c29258a760a64d?pvs=25


단체와의 인연

있ㅅ는잔치에 다녀온 친구들로부터 이야기를 많이 들어 온 터라 그 존재는 2017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2020년 순천에서 지역살이 실험을 할 때 있ㅅ는집 방문을 통해 주동자들을 만나 인연을 맺었던 것 같아요. 자주 함께 하지는 못 하지만, 이 사람들을 참 좋아합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신청금액

30만빈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넥스트젠 10주년을 맞아 지난해 적자를 해소하고, 앞으로의 활동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후원의 밤’을 연다고 해요. 시간상 갈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지만, 다가올 4월 한달간 홍성 홍동마을에서 열릴 EDE를 포함해 넥스트젠이 오래오래 이어지길 바라며 후원금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ZOuGSWtx0bWwi79a4Aq9TTFPGSu0LTSXuEQ5FztG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_VCTV5GRcvXC7GNA-Da9fxo4IMSJd-RE0sAcxbjjQumW7rw/viewform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직접 전달 하고싶지만.. 여건상 계좌이체를 해야 할 것 같네요.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